본문 바로가기
낚시/2018년 이전 조행기

`태안 청포대 썬셋 리조트 펜션.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할인. 홍성 한우 마르캐슬 펜션[달이머무는바다펜션] 황도 망둥어 낚시

by 낯선.공간 2021. 11. 24.
반응형

2012.08.18 14:54

[태안] 청포대 썬셋 리조트 펜션. 오션 단지 

8월 14일~17일 3박 4일의 가족과의 여름 바캉스 휴가.

가장 초 성수기에 떠나는 휴가인지라...

숙박이 최대의 고민이었다.

청포대 선셋 리조트 청포대 썬셋리조트 주차장 주차장 | 상세 충남 태안군 남면 양잠리 1232-47

쿠팡에서 성수기 이용권을 할인하기에 냉큼 구입했다.

본디는 황도의 마르 캐슬에서 3박 4일을 보낼 예정이었지만, 하필이면 마르 캐슬은 14일에 방이 없었다.

썬셋 리조트는 15일부터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껑충 뛰길래 14일엔 청포대 선셋 리조트에서, 나머지 2박은 마르 캐슬에서 묵기로 했다.

청포대 썬셋 리조트라길래 좀 규모가 큰 리조트 단지인 줄 알았더니 그냥 조금 살짝 조금 단지가 넓은 리조트였다.

성수기라 체크인 시간은 3시. 비수기에는 체크인은 2시 체크아웃은 11시.

청포대 썬셋 리조트는 유스호스텔을 같이 겸하고 있고, 프런트 옆에는  CU 편의점이 있지만... 24시간은 아닌 듯.

Story of Sunset resort.

 휴가철이라 차가 막힐까 봐 일찌감치 출발했더니 너무 일찍 도착해버렸다.

홍성 IC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띄는 농협 하나로 마트를 찾아서 한우 1근을 샀다.

역시 현지에서 구입하는 한우라 그런지 매우~ 저렴해서 좋았다능~~

마블링 화려한 녀석이 1근에 단돈 3만 원~ 앗싸 득템.

그래도 시간이 남아서  LPG 충전까지 하고 들린 썬셋 리조트.

매몰차게 체크인 시간은 성수기엔 3시니 3시에 다시 오란다.

살짝 멘털이 삐짐. ㅡㅡ;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에 가서 놀다 다시 펜션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하고 방으로 갔더니…

아놔... 이리 날이 더운데, 배정받은 펜션의 캐노피가 망가져있다.

햇빛을 피하려고 바비큐 파티를 해지고 해야 하는 겨?

여름이라 해 떨어지면 8시쯤인데...

배고파 뒤져~

즉각 프런트로 전화를 걸어서 클레임을 걸었더니, 즉각 방 배정을 다시 해주신단다.

흠... 성수기라 예약은 다되었을 텐데, 어찌 바꿔주시려나?

아무튼 바꿔주신 덕에 캐노피가 있는 옆방으로 이사를 감행했다.

정신을 챙기고 꼼꼼하게 펜션 둘러보기 시작.

15평형은 작은 방 하나와 그 방 안쪽에 화장실이 딸려 있다.

작은 방의 침대는 더블이니 2 사람이 자기엔 좋다. 침대는... 쿠션은 엉망이다.

너무 소프트한 데다가 가운데로 집중된다.

연인이 꼭 껴안고 자기에는 좋지만, 친구들끼리 놀러 간다면... 비추다.

침대 바로 아래에 한 사람이 편하게 누울 공간이 나온다.

2 사람까지도 잘 수 있을 듯하다. 

거실 겸 부엌 공간도 꽤 넓은 편이다.

최소한 4명은 잘 법하다. 

15평형의 기본 인원은 4명이고 최대 6인이지만 최대 8인까지는 가능할 듯하다.

펜션엔 가스레인지 대신에 전기레인지가 있고, 전자레인지도 있다.

밥솥과 각종 조리기구와 그릇 일체가 완비되어 있으며, 가위와 집게도 빠짐없이 놓여 있다. 

티브이는  IP 티브이인 듯하며, 때문에 콘센트가 있는 벽면엔 랜선 포트도 있다.

노트북을 가져간다면,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욕실은 좁지도 넓지도 않고, 작지만 욕조도 있다.

어차피 난 핸드폰을 핫스폿 해서 인터넷을 쓰는 게 습관이 되어서 미처 활용은 해보지 못했다.

보통 숙박 시설들이 간과하는 콘센트 부분도 멀티탭이 놓여 있어서 최소한 2구 이상의 여유 콘센트가 확보되었다.

핸드폰 충전을 위한 콘센트라면, 침실의 침대 옆에도 있긴 한데, 콘센트의 위치가 조금 높은 게 단점이다.

에어컨과 선풍기도 완비되어 있다.

총평:

전체적으로 리조트 자체가 오래된 느낌이지만, 단지 내에 아이들이 장난을 칠 수 있는 분수시설이 있어서, 바닷가에서 놀고 올 경우, 간단하게 모래를 씻어 낼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단지 바로 옆에 솔밭이 있어서 청포대라는 사실을 실감할 수 있는 지리적 특성도 있다.

또한 안면도 3거리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청포대권이기 때문에, 안면도, 서산, 태안권의 모든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15 평형 같은 2층에 묵을 경우 여유로운 낙조 감상은 덤이다.

낭만적인 분위기에 청포대 바닷가에서 장미 100송이를 미리 예약 주문해두고, 10만 원어치 폭죽을 터트리면서, 더없이 좋은 기억으로 선셋 리조트를 다녀왔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듯하다.

물론~ 인근 홍성 한우를 석양을 바라보면서 바비큐로 즐기는 호사는 덤~

사진들~

일단 외관은 다음과 같다.


태안 안면도쥬라기박물관(공룡박물관) 입장료 할인 깨알 정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태안이나 안면도 쪽을 여행할 계획을 하고 있다면, 안면도 곰섬에 위치한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이 가볼 만한 곳이다.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 전화번호 : 041-674-5660 박물관 | 상세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641-3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3층 규모의 건물과 야외 전시물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테마로 한 과학박물관이다.

박물관이지만, 지자체나 정부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이 아닌 관계로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의 입장료는 의외로 비싼 편이다.

입장료 정보.

박물관 입장요금은 개인일 경우, 어른은 1만 원, 어린이는 4천 원이다. 단체 30인 이상이면 어른 8천 원, 어린이 3천 원이 적용된다.

입장료 할인정보

만 75세 이상 노인과, 탈북자 새터민, 기초생활수급자는 입장료가 면제되지만,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군인, 경찰, 장애우(1급~3급은 보호자 1인도 포함), 소방대원, 만 65세 이상 노인은 박물관 입장료가 50% 할인 적용된다.

태안, 서산, 홍성군 거주자와 태안군 펜션 또는 태안군 내 주유소나 충전소에서 5만 원 이상 주유한 영수증 지참 시 20% 할인이 가능하다.

주유를 해야 한다면, 지역이 홍성인지 태안인지 확인해서 태안에서 가급적 주유를 하도록 하고, 혹시 태안이나 안면도에 펜션을 예약해서 놀러를 갈 계획이라면, 해당 펜션에 먼저 들러서 태안군 내 펜션에서 배포하고 있는 할인권을 받아서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을 방문하면 20%를 할인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길 바란다. 

어른 2명에 어린이 한 명이 간다면 5천 원이나 절약되는 셈이니까 말이다.

체험 프로그램.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을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꼽은 가장 큰 결정적인 이유가 바로 체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들 방학숙제 중에 체험학습 결과물 제출 같은 것이 빠지지 않으니, 휴가도 즐기고, 아이들 방학 숙제도 해결하고 1석2조!

박물관 체험교실은 공룡 체험교실인데, 초급(유치부, 초등 저학년)은 화석을 만져보고 공룡 화석 발굴하기 체험을 하게 되며 체험 완료 후 수료증을 발부해 준다.

중급(초등 고학년)의 체험 역시 딱히 다르지 않다.

다만, 비슷한 또래끼리 체험을 진행하려고 나눈 것 같다. 마찬가지로 수료증을 발급해주며, 체험시간은 초, 중급 모두 1시간 정도이다.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투어시간표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투어는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지는 않지만, 정해진 시간에 안내방송을 듣고 입구에 모여서 해설사를 따라다니면서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가장 저렴하면서도 박물관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위 시간에 잘 맞춰서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을 방문한다면, 훨씬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된다.

박물관 층별 전시내용.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에 전시된 화석들은 복제품도 있고, 진품도 있다. 적지 않은 수의 진품 화석과 희귀 광물 등이 전시되어 있으니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어렸을 때 막연히 동경했던 공룡들을 즐겨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층별 전시 위치는 다음의 안내도를 참고하고,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에서는 깨알 같은 전시물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미리 참조하거나, 스마트폰으로 보다 정확한 자료를 확인해보면서 관람하는 것도 공룡박물관을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다.

www.anmyondojurassic.com/45

 

안면도쥬라기박물관

안면도쥬라기공원영농조합법인 Tel : 041-674-5660 Fax : 041-674-5662 사업자등록번호 : 316-81-10998 대표이사 : 임태영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신온리 641-3)

anmyondojurassic.com


예전에 다녀온 황도 마르캐슬 펜션이 달이머무는바다펜션으로 이름이 바뀌었나 보군요.

[안면도] 황도 마르 캐슬 펜션에서의 바비큐 파뤼~

태안, 서산, 안면도 지역에서의 BBQ라면 당연히 홍성한우!! 

태안, 서산, 홍성 일대의 하나로 마트라면 어디서나, 홍성 한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마블링 아찔한 홍성한우 1근 끊어다가, 펜션에서 바비큐로 구워 먹는 그 맛은 안면도권 여행의 묘미 중의 하나다. 

물론 난 웬만한 곳에 가서 바비큐를 해먹을 때는 호주산 청정육을 추천하는 편이다. 

2만 원도 안 되는 돈으로 1킬로 넘는 소고기를 먹을 수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홍성 근처라면 당연히 홍성한우다. 

홍성과 횡성 한 끗 차이일 뿐인데, 가격은 천지차이.

횡성에 가면 또 어쩔 수 없이 횡성 한우를 먹게 되지만, 피눈물이 흐른다. 너무 비싸다. ㅜㅜ. 

하지만 홍성 인근에서 홍성 한우를 먹으면 굳이 호주산 청정육을 먹느니 돈 좀 더 주고, 더 미치도록 맛있는 홍성 한우를 선택하는 게 어쩌면 당연할지 모르겠다.

횡성 한우보다 홍성한우가 가성비가 더 뛰어나다.

3만 원 돈이면 1근 가까이 사 먹을 수 있으니, 태안, 안면도권 펜션 가서 목살을 먹는 이가 있다면 그는 "바보이거나, 돼지고기를 끔찍이 사랑하는 사람일 것이다"라는 말도 있잖은가? [응? 그런 말이 우리 집에만 있음]

마르 캐슬에서의 럭셜 한 바비큐

마르 캐슬에서는 푸른 잔디 드넓은 정원과 그 너머 푸른 바다 바라보면서, 럭셜 럭셜 하게 마블링 그득한 홍성한우를 뜯어먹으니 이 어찌 아니 즐거울까?

파프리카만 올려 먹으니 질려서, 양송이버섯과 호박고구마를 곁들여 구우니, 이 또한 일품이더라는~

고기 굽는 냄새를 맡고, 펜션을 배회하던 회색 고양이 한 마리가 한 점만 달라고 겁도 상실한 채 굽실거리기에 흔쾌히 몇 점 나누어주었다.

2015.10.01 16:46

안면도 황도 망둥어 망둥어 낚시 안면도방파제원투낚시

황도 갯바위 감성돔 낚시나, 우럭 낚시도 심심찮게 낚인다.

달이머무는바다펜션  전화번호 : 010-6854-3800 펜션 |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황도리 1-44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