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2018년 이전 조행기

[오천항] 선상낚시 농어 루어 낚시 분당 낚시광 출조.

by 낯선.공간 2019. 7. 27.
반응형

2010.08.16 15:56

* 분당낚시광은 더 이상 분당에서 영업하지 않으며 남해 어느 항구에서 배를 운영한다고 풍문으로 들었다. 2019.

[오천항] 선상 농어 루어 낚시 분당 낚시광 출조. 2010년 8월 14일. 

광복절 전날. 태풍이 올라오던 새벽... 오천항 선상 농어 루어 낚시... 종훈이와 둘이 출조하기로 했던, 선상 농어 루어...

종훈이가 갑자기 못 가게 되었지만, 나 혼자라도 일단 출조를 감행했는데, 태풍이 올라온다. 선장님은 이렇게 파도가 치는 날에 농어가 잘 나온다시며 출항을 감행....

분당 낚시광 http://www.fishingmania.co.kr/ 

새벽 4시에 출항.

12시간 동안의 사투 끝에... 뱃멀미와 추위에 고생한 탓으로 난 일주일을 몸살감기로 앓아누웠고, 생에 처음으로 감기 따위로 링거를 맞아야 했다. ㅜㅜ.

그래도 잊을 수 없는 짜릿한 손맛과 농어의 스릴 넘치는 바늘 털이... 몸살의 악몽이 잊히면 언젠간 다시 한번 더 나가봐야지!!

선상 농어 루어 낚시에서 중요한 장비는 릴도, 대도 아닌 바이브레이션!!

색상과 모양 등은 그때그때 다르지만, 오천항에서의 선상 루어에서는 바이브레이션이 주효했다. 제주도의 워킹 농어 루어에서는 수심이 얕은 관계로 펜슬 베이트를 쓸 수밖에 없지만, 선상 루어에서는 일단 비거리가 잘 나와야 하고, 강렬하게 어필해야 하니까, 바이브레이션이 중요하다.

그리고, 배에서 갯바위를 향해 던지기 때문에, 바위에 부딪혀서 타격에 의한 망실이 많은 편이다.

이날 선상 루어에서 잃은 베이트만 10개. 빌린 게 5개. 총 15개는 날려 먹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컸던 출혈 ㅜㅜ

바이브레이션은 굳이 비싼 것 말고 11번가 같은 데서, 중량감 있는 것을 잔뜩 구매해가는 것이 좋다.

비싼 것 말고 저렴한 지그 웜 헤드도 괜찮을 듯싶다.

슈어 캐치의 울트라 스핀 지그를 추천한다. 2개에 3천 원 정도인 데다가, 바이브레이션보다 튼튼하고, 중량도 25~30g이니 비거리도 확보된다. 웜을 갈아 끼울 수 있으니, 색상 변환도 쉽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