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2018년 이전 조행기

`[대부도 바다낚시터 등대바다낚시터] 9월 2일 출조- 참돔, 돌돔 낚시 - 박하지철

by 낯선.공간 2021. 12. 8.
반응형

2012.09.03 13:49

[대부도 등대 바다낚시터] 9월 2일 출조 사진

2년 만에 친구하고 대부도 등대 바다 낚시터를 찾았네요. 

네이버 바다 좌대낚시 카페에서 한 때 자주 출조하던 낚시터인지라 친구 녀석을 한 번 데리고 갔었는데, 감생이 마니아인 친구 녀석, 유터를 별로 좋아하지 않더니, 요샌 유터 매니아가 되었네요. 

돌돔과 능성어를 잡아 보겠다는 욕심으로 말이죠.

대부도 가는길에 시화방조제 옆에 낚시 포인트도 아닌데 주차가 많이 되어 있길래 내려다보니, 박하지 잡으시는 분들이더군요.

박하지 철이라 박하지 잡으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날 대부도 등대 바다 낚시터에서 참돔 한 마리 어름 돔 2마리를 잡았어요.

대부도 등대 바다낚시터 관리소에서 물을 바라봤을 때 우측편에서는 물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가두리를 공략할 때는 가두리의 오른쪽 편에 앉아야 합니다. 이날도 저희는 역시 4번째 천막이 있는 가두리 왼쪽에 앉았다가, 낭패! 5번째 천막에 앉아서 치면 잘 잡히더군요. 돌돔도 잘 나오는 자리는 관리소 우측변 5번째 천막!^^;

다른 분들 중에서 잘 잡은 포인트는, 관리소 앞 우측편 천막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정면으로 가두리의 오른쪽을 노려서 물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는 것을 이용해 가두리 아랫부분을 노리는 자리입니다. 워낙에 고수님들이 설치시기 때문에, 자리 잡고 낚시하실 때 짜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술냄새 풍기고 입 걸걸한 님들이 슬금슬금 누가 그 텐트에서 낚시하고 있건 말건 신경 안 쓰고 겨들어오시니까요. 그만큼 조과가 보장되고, 능성어와 돌돔 등이 잘 나오는 자리랄까요?

반응형

댓글0